본문 바로가기

서로배움터;동글

‘그림, 그림’ 수업 기록(2)

#그림,그림
24.01.16 (화)
수업 기록(2)

==

책방 우주소년에서 진행하는 ‘그림, 그림’의 두번째 수업이 드디어 찾아왔습니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았던 일주일을 보내고 우리 친구들을 다시 만나니 너무 반가웠어요!


이번 수업도 저번주와 마찬가지로 설기, 로디, 유나 세명의 청소년 교사들과 함께했습니다.
이번 수업에서는 ‘그림, 그림’만의 달력 만들기를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오늘의 수업 내용을 유추할 수 있는 그림을 보고 주제를 맞추는 퀴즈로 가볍게 분위기를 풀고, 본격적인 달력 만들기의 첫 단계를 시작했습니다.
그 첫 단계는 매 달에 떠오르는 것들을 이야기하고, 각 달에 어울리는 주제를 정하는 것입니다.

매 달마다 어울리는 주제를 정한 후 자신이 맡아서 그릴 달을 뽑기로 정한 후 드디어 그림 그리기를 시작했습니다!


집중해서 그림을 그리고 있는 아이들의 모습입니다.
열심히 그림을 그리다 보니 어느새 시간이 다 지나가고 정리할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이렇게 짧지만 긴 ‘그림, 그림'의 두번째 수업이 끝났습니다! 1년을 모두 채울 그림을 그리고, 하나의 달력이 완성될 그 결과가 너무 기대되는 수업이었는데요! 다음주에 완성될 그림들을 생각하니 저도 절로 기대가 됩니다!! 다음주를 기대하며 이번주 수업은 마무리됐고, 더 재미있는 활동으로 채워나갈 ‘그림, 그림'을 지켜봐주세요!!!


글쓴이 설기